Recipes_브런치

페퍼잭소스 버거

  • 분류 : 브런치
  • 사용된 치즈 : 페퍼잭
  • 김보선

재료(4인 기준)

쇠고기 패티(쇠고기 다진 것 240g, 다진 마늘 1작은술, 다진 양파 2큰술, 오레가노·소금·후춧가루 약간씩), 햄버거 번 2개, 토마토 2/3개, 양송이 2개, 마요네즈 2큰술, 양상추·소금· 후춧가루·포도씨유 약간씩 치즈 소스 - 핫페퍼잭 치즈 100g(약 1/2개 분량), 체다렐라 치즈 150g(약 2/3개 분량), 와인 1/4컵, 옥수수 전분·다진 마늘 1작은술씩, 케이엔 페이퍼 약간

How to

1 쇠고기 패티를 만든다. 포도씨유를 넣어 달군 팬에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고 노릇하게 볶은 뒤, 한김 식으면 분량의 모든 재료와 함께 볼에 넣고 치대어 햄버거 번보다 약간 큰 크기로 동글납작하게 모양을 빚는다.
2 햄버거 번은 반으로 갈라 기름기 없이 달군 팬에 노릇하게 굽고, 토마토와 양송이는 슬라이스한다.
3 치즈 소스를 만든다. 핫페퍼잭 치즈와 체다렐라 치즈는 잘게 썬 다음, 분량의 재료와 함께 냄비에 넣고 약한 불에서 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인다.
4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쇠고기 패티를 넣어 굽는다. 이때 팬 한쪽에 양송이를 같이 넣고 소금, 후춧가루로 간하여 볶는다.
5 햄버거 번 안쪽 면에 마요네즈를 얇게 펴 바르고 양상추와 토마토를 올린 뒤, 구운 쇠고기 패티를 올린다.
6 ⑤ 위에 치즈 소스를 끼얹고 볶은 양송이를 얹어 그릇에 담아낸다.

tip

치즈 소스를 만들 때 전분을 약간 넣으면 치즈가 녹아 분리되는 현상을 막을 수 있다. 햄버거 패티는 구우면서 작게 줄어들기 때문에 햄버거 번보다 훨씬 크게 만들어야 구웠을 때 빵과 크기가 비슷해진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