페퍼잭 버섯 갈레뜨
- 분류 : 브런치
- 사용된 치즈 : 페퍼잭
- 김보선
재료(4인 기준)
핫페퍼잭 치즈 55g(1/4개분), 만가닥버섯(혹은 애느타리버섯) 2송이, 양파 1/4개, 슬라이스 햄 2장, 방울토마토 5개, 메밀부침가루 75g, 물 1½컵, 달걀 1/2개, 소금·후춧가루·샐러드 채소·포도씨유 약간씩
How to
1 핫페퍼잭 치즈는 잘게 썰거나 채썬다.
2 만가닥버섯은 가닥가닥 떼어놓고 양파와 슬라이스 햄은 굵게 채썬다. 방울토마토는 1/4등분 한다.
3 볼에 메밀부침가루와 물, 달걀, 소금을 넣고 잘 풀어준 뒤, 냉장고에서 20분간 휴지시킨다.
4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만가닥버섯과 양파, 햄을 넣고 소금, 후춧가루로 간하여 센불에서 볶다가 마지막에 방울토마토를 넣고 숨이 죽을 정도로만 살짝 볶는다.
5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키친타월로 가볍게 닦아낸 뒤, 메밀 반죽을 한 국자씩 떠 넣어 얇고 넣게 부쳐낸다. 한쪽 면이 익으면 뒤집은 뒤, 바로 핫페퍼잭 치즈와 ④를 얹고 가장자리를 접어 약한 불에서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운 뒤, 접시에 샐러드 채소와 함께 곁들여 낸다.
tip
메밀부침은 가능한 얇고 넓게 부쳐야 치즈를 얹었을 때 금방 잘 녹는다. 한쪽 면이 익어서 뒤집은 다음 가장 먼저 치즈를 얹고 나머지 재료를 얹어야 치즈가 녹으면서 전체 재료들이 서로 잘 붙어서 먹기 편하다. 치즈를 얹을 때 달걀을 같이 얹어 구우면 반숙으로 익어 맛있게 먹을 수 있다.